본문 바로가기

우주개그

잘 알려지지 않은 고양이의 성격 장애들


출처 블로그 : 날고싶은 고양이 글쓴이 : 삼워리

잘 알려지지 않은 고양이의 성격 장애들

Sarah Hartwell

(주의 : 고양이들은 몇몇 성격 장애들을 동시에 겪을 수 있다.)

 

 

의존성 성격 장애

증상 :

이 성격 장애를 앓는 고양이는 반려인의 몸에 찰싹 들러붙어서 어디든 따라 다니게 된다. 어디든지 달라 붙는 고양이에게는 접근하기 쉬우며 또한 심하면 무릎 곰팡이 증상을 보인다. 방에 못들어오게 하면 당신을 절대 볼 수 없게 될것이라고 확신한듯 애절하게 울어댄다. 이런 고양이들은 당신과 같은 공간에서 함께 있지 않으면 오랫동안 살 수 없다고 여기기 때문에 코나 발을 문 밑으로 마구 밀어 넣는다. 마치, 굶주린 사람이 식량을 찾듯이 발을 흔들면서.

 

"대처법"

이런 고양이들은 훌륭한 가발이나 털 모자가 되도록 훈련받을 수 있다. 또한 겨울 밤에는 훌륭한 보온병이 될 수도 있다.

 

 

히스테리성 성격 장애

증상 :

이 성격 장애가 있는 고양이는 과도하게 주의를 끄는 행동을 한다. 예를 들어, 당신이 (고양이가 사냥을 하는)훌륭한 이벤트를 목격했을 때 사냥감을 (일부러)잔인하게 사냥하고, 목을 벤 쥐를 당신에게 선물로 줬을 때 당신이 좋아하지 않으면 뾰루퉁 해지는 것과 같은 행동을 하게 된다. 이들은 (멜로)드라마 연기와 오버액션의 재능을 갖고 있다. 한번도 오스카상 후보에 오르지 못했던 고양이들이 중증 환자들이다.

 

대처법:

이런 고양이들의 반려인은 자신의 고양이의 경력이 다른 고양이들보다 한수 위라고 생각한다. 각본가나 대필 작가들은 이런 고양이의 성격장애를 이용해서 돈을 벌 수 있게 해준다. 예를 들어, "드라마의 여왕 고양이와 사는 법"

 

 

나르시즘 성격 장애

증상 :

이 성격 장애를 겪는 고양이는 자신의 화장실에서는 절대 냄새가 나지 않으며 반려인의 새로운 소파는 자신의 발톱긁게일 뿐이라고 믿는다. 또한 반려인이 무릎에 신문지나 니트를 올려놓는 유일한 이유는 고양이가 그 위에서 휴식을 취하게 하고 고양이의 눈을 따뜻하게 바라보기 위함이라고 여긴다. 게다가, TV 화면 바로 앞에 앉아서 중요한 장면을 못보게 할 때 최고의 존경을 받는다고 착각하고 있다. 고양이들 사이에서 가장 흔히 나타나는 성격 장애이며, 이런 장애를 보이는 이유가 "자신이 고양이라는 것을 알지 못하기 때문"이라고 설명되기도 한다.

 

대처법:

모든 고양이들이 천성적으로 이런 장애를 겪으며 간혹 심한 경우도 있다. 내성적인 고양이가 가끔씩 짧은 기간동안 이런 증상을 보이는 것은 밥그릇이 비었거나 오줌이 마려운데 화장실에 빈 공간이 없는 상황을 겪는 경우 일 수 있다. 심신을 편하게 해주면 이 증상을 일시적으로 완화시킬 수 있다. 신문을 읽을 때 악보대를 이용하는 것도 좋다.

 

 

반 사회적 성격 장애 (투명 고양이 증후군)

증상 :

이 증상을 나타내는 고양이들은 매우 독립적이며 잘 눈에 띄지 않는다. 단지 미스테리하게 알아서 비워지는 밥그릇이나 화장실의 사용한 흔적 만이 이런 고양이들의 존재를 확인시켜준다. 몇몇 사람들은 그들의 고양이가 어떻게 생겼는지도 모르고 몇년을 지내기도 한다. 예방접종 시기에 모든 고양이가 이런 증세를 보인다.

 

대처법 :

이런 증세를 이롭게 잘 이용하는게 좋다. 예를 들어 애완동물 금지 지역에서 고양이를 기르고자 할 때.

 

 

편집성 성격 장애(겁쟁이 증후군)

증상 :

진짜배기 겁쟁이 고양이는 자신의 그림자와 반려인의 그림자를 두려워 하며 당신의 옷차림이 바뀌기만 해도 당신을 두려워 한다. 또한 거미를 무서워 하며 탁구공을 병적으로 공포스러워 한다. 게다가 낯선 고양이 음식을 무서워 하기도 한다. 단지 새로운 밥그릇을 가져다 주는 것만으로도 공포에 질린 공격을 유도할 수 있다. 화장실을 청소하는 것도 이런 고양이에게 극심한 혼란을 일으킬 수 있다. 편집증적인 고양이들은 호의적인 행동에 속지 않는다. 이들은 수의사가 아무리 호의적으로 행동해도 차가운 체온계를 어느곳에 밀어 넣을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대처법:

이런 강박증이 있는 고양이에게 이상적인 반려인은 머리 모양이나, 옷차림, 식습관 같은 일상적인 행동을 바꾸지 않는 사람이다. 이런 사람이 아니라면 다음의 몇가지 기본 원칙을 지켜야 한다. 머리 모양을 바꾸지 않을것. 유행 패션을 따르지 말 것, 새로운 고양이 음식을 사주지 말 것.

 

 

간헐적인 과잉행동 장애

증상 :

이 장애를 겪는 고양이들은 한 장소에 0.000001 초 동안도 멈춰 있게 할 수 없다. 어떤 사람들은 사료 회사가 고양이 사료에 각성제를 넣었기 때문이라고 비난한다. 이 장애가 간헐적인지 아닌지는 고양이가 행동을 하는 동안 숨울 쉬기 위해 얼마동안 멈추는지에 따라 판단된다.

 

대처법 :

이런 행동은 어린 시절에 지속적으로 나타나며 대부분의 경우 자라면서 이런 행동에서 벗어나게 된다. 다 큰 고양이들의 경우 이런 행동은 하루에 한 두번만 나타내기 마련이다.

 

 

슈뢰딩거 고양이 증후군

증상 :

슈뢰딩거의 고양이 가설은 안을 들여다 볼 수 없는 상자에 놓인 고양이는 상자를 열어보기 전에는 알 수 없는 혹은 불확정한 상태에 놓여 있다는 양자역학 이론이다. 실제로 이 증후군을 겪는 고양이들은 어떻게 할 지 결정 하지 못한체 문턱에서 안절부절못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하며 문의 양쪽에 동시에 존재하려고 한다. 증세가 심해지면, 문 밖에 있던 고양이가 방 안에서 발견되기도 한다. 방에 도난방지 장치를 설치하여 문을 단단하게 잠갔다 하더라도 이런 고양이들은 어떻게 해서든지 여전히 방 안쪽에서 발견된다. 이 증후군을 앓는 많은 고양이들은 고양이 출입문을 사용할 줄 모른다.

 

대처법:

없다. 우주의 법칙을 바꿀 수는 없다. 문을 열어 고양이를 방이나 벽장의 안(혹은 밖)으로 옮겨 다니게 해주는 일을 담당하는 가정부를 고용하면 잠시 나아질 수 있다.

-------
은경이 싸이에서 발견 ㅎ_ㅎ

'우주개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전교 1등 하는법  (0) 2010.03.15
내려와  (0) 2009.06.16
훈훈한 봄날에 마음에 드는 여성과 영화를 함께보는 방법  (0) 2009.04.07
일본의 30대 회사원이 출근길 전차에서  (0) 2009.04.03
-  (0) 2009.03.25